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MBTI보다 정확한 케이 테스트 (결과를 mbti로 바꾼다면?)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아이의 일상입니다.!
요새 집에 있는 일들이 많아지니
여러가지 테스트 하는 게 유행이더라고요
대표적인 mbti테스트도 있고요!
첨고로 전 ‘ENTP’입니다~


오늘은 mbti보다 정확한 케이 테스트에
대해 알아볼려 해요!
결과 보니깐 제 성격이랑 거의 다 맞는
말이네요

테스트하러 가보실까요~???



1. 처음 보는 친구들에게 나는?

예전에는 반반이였는데 요새는 먼저 말을 걸어서
어색함을 푸는 거 같애요.
그래서 두번째꺼 선택했습니다!~


2. 주말에 난?

혼자 있는 것도 싫어하지 않은 편이고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즐겨하는 편이여서
고민했는데 확실히 사람들을 더 많이 만나는 거 같애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즐겨하는 편에 선택!


3. 친구들과 놀 때 나는?

이건 확실하게 왁자지껄한 신나는 분위기! 입니다
그래야지 놀 맛 나지 않나요?ㅋㅋㅋㅋ



4. 내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미래를 생각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 선택했습니다.
제 생각으론 미래를 생각하고 구상해 나아가야지
건강한 삶을 살 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5. 일할 때 나는?

스스로 나만의 방법을 만드는 것을 선호하는 것 같애요!
저만의 방법으로 일해야지 더 편하고 좋지 않나요?



6.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하는 말은?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라는 말을 자주하는 거
같애요 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그런 활동을 할 때 더 행복하구요 ㅎ ㅎ




7. 거절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나는?

상황에 따라 강력하게 미안한 감정으로
강력하게 말할 수는 없겠지만
여태까지 행동들은 보면 들어주기보단
거절을 바로 했던 거 같애요!



8. 화났을 때 나는?

당연히 논리적으로 따지는 거 같애요!!
제 성격상 화나는데 눈물이 나오는 건
슬픈일이 일어났을 때만 눈물이 나오더라고요
화가 났을땐 정말 화만 나고요 ㅋㅋㅋㅋ



9. 고민을 얘기하는 친구, 듣다 보니 친구의 잘못인 것 같다. 그럴 때 나는?

친구가 그래할 거 같은 생각을 해서 좀 그렇지만
결론적으로 보면 친구의 잘못은 짚고 넘어가는 것
같애요! 잘못을 알아가면 기분 나쁠수도 있지만
남들이 보기 싫은 행동들도 고칠 수 있고
(친구나 가족 아니면 누가 말해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10. 준비물을 준비할 때 나는?

무조건 생각만하고 까먹고 놓고오죠 ㅎㅎㅎ
그래서 실수한 적도 많았답니다 ㅋㅋㅋㅋ,,
확실히 준비물은 미리미리 챙기는 게 좋은 거 같애요.




11. 끝나고 집에 가서 공부하려 하는데, 친구들이
놀자고 붙잡는다. 나는?

계획에 착오가 생겨서 당황스럽긴 한데 결국엔
친구들에 꼬드김에 넘어가서
맨날 놀았던 기억이 많네요ㅜㅜㅋㅋㅋㅋ




12. 내가 가고싶은 여행지 스타일은?

그때 그때 생각나는 대로 일처리! 인 것 같애요!
생각해보면 계획대로 여행 준비 했던 적이 한번도
없었던 거 같애요!ㅋㅋㅋㅋ
심지어 저번에 친구들과 가평여행도 3일전에 장소 정하고 팬션 예약했던 걸로 기억하네요
그래도 재밌었던 기억이 나요!!



결과는~~~~?




 

 


‘웜플레이’가 나왔네요!

거의 다 맞는 말이여서 소오름 돋았네요
만나면 좋은 컬러 ‘앨리스 블루’ ‘퀄트스’
나왔는데 이 두 컬러인 분들 있나요??


참고로 케이테스트 컬러를 MBTI로 바꾼다면?

 

I - 페리글라스 블루(ISTJ), 오션 딥스(ISFJ), 스프라우트(ISFP), 퀄트스(INTJ), 세룰리안(INTP),

앨리스블루(INFJ), 오션베이(INFP)

E - 캑터스(ESTJ), 로즈버드(ESTP), 바닐라아이스(ESFJ), 스위트핑크(ESFP), 네이비피오니(ENTJ),

웜플레임(ENTP), 다우니(ENFJ), 댄덜라이언(ENFP)

 

 

 

웜플레임 나왔는데 MBTI도 ENTP나와서 신기하네요!

어느정도 현실성 있는 테스트인 것 같애요!ㅋㅋㅋㅋ

 

총평


12문제 밖에 안되서 5분도 안걸렸던 테스트에요!
빨리 끝나서 좋더라고요~ 원래 간단하면 나름 이상하던데 생각보다 정확해서 놀랐어요!
(mbti는 15-20분 걸렸던 걸로 기억하는데)
테스트 하시는 거나 mbti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간날 때 해보면 재밌을 거 같애요~~


케이 테스트 해보고 싶으면?


케이테스트
클릭하면 테스트 바로 할 수 있어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