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컴활 노베이스 1급 필기 2일만에 합격한 후기 (공부법/부천상공회의소)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아이의 일상입니다.
오늘은 컴활 이틀 공부해서
합격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
.
.

공부 방법

 

 

 

 

 



cbt 싸이트에 들어가서 기출문제 풀세요. 노베이스여서 아무것도 몰라도 최근에 나온 기출문제부터 푸세요.  

다 풀고 체점하기를 클릭하시면 틀린문제와 틀린 문제에 대한 해설집이 나옵니다. 일단 무조건 외우시는 게 좋긴한데 저는 공부법이 이해하면서 해야지 외워져가지고 틀린 문장에 대한 해설영상을 자주 봤던 거 같애요! 

 


 

 

 

 보통 컴활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 5개년 3회독 반복하시라고 말씀드리는데 저는 최근 5개 기출문제 풀어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2회독했습니다.


해설집이나 해설동영상 봐도 도저히 점수 안오르고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에 이기적닷컴이 있는데 여기에서 3과목(컴퓨터 일반, 스프레드 시트, 데이터 베이스) 중에 이해안가는 부분 선택해서 강의 듣고 푸시면 확실히 풀기 더 수월해지더라고요!



 

 


시험 당일


2시 50분 시험이었는데 30분 일찍와서 틀린 거 해설집 보고 있었어요~
시험 시간 10분전에 담당자분이 오셔서 문을 열고 온도 체크하고 들어가시면 되요!
문 옆에 적혀있는 숫자 보시고 알맞는 자리에 앉으시면 되요!

 

 


저는 7번이였습니다 ㅎㅎ

준비물 : 신분증, 수험표
(코참패스앱 따로 다운 받으셨으면 수험표 따로 프린트 할 필요 없어요!)

시험 보기 전 간단한 유의사항 듣고 핸드폰 전원 끄고
시험시작!
솔직히 최근 5개 기출 문제만 풀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아는 문제 많이 나와서 헷갈리지만 풀만했어요!
풀면서 느낀거지만 컴활 필기는 이해하는 것보다 걍 외우는 게 문제 풀기 더 쉬운 거 같네요..!


 

 


긴장 된 마음으로 다음날 확인해보니 합격이더라고요!
K0이 합격이라는 의미래요.
내심 떨어질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였어요.


여러분들도 제가 하신 공부법으로 하시면 무조건 합격하실 꺼에요.
2021년 문제개정 됬다해서 걱정했는데 딱히 문제 변경사항 느낄 수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최근 5개 문제랑 3회독 하시면 컴활 필기 합격 될 것 같애요.
(전 2회독 해서 살짝 불안했던 것 같애요)




다들 필기합격 하시고 실기시험 보러 갑시다!!

반응형
-->